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부동산담보대출 한도 70프로 80프로 90프로 이용하려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1. 3. 13:02
반응형

부동산담보대출 한도 70프로 80프로 90프로 이용하려면? 금융플러스

안녕하세요 부동산담보대출 한도 비교 전문 업체 금융플러스입니다. 올 해 부동산 시장은 하락과 상승 의견이 팽팽한 가운데, 이를 담보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은 이견 없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금융당국이 올 해 가계대출 증가율 목표치를 지난해 대비 4~5% 낮춰 잡으면서 13조원이 줄어들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가계대출 총량이 줄어든 것도 문제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개인별 DSR 강화입니다. DSR 규제는 차주의 연소득 대비 연간 원리금 상환액 비율에 따라 가능 금액을 제한하는 제도로 은행 부동산담보대출의 경우 DSR이 40% 이내여야 이용 가능하며, 2금융권도 50% 이내여야 합니다. 또한 7월부터는 대출금이 1억원을 초과하는 대출자에도 이 DSR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1,2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이 급증할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아파트 빌라 등 주택을 매매하기 위해 또는 보유중인 부동산으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담보대출을 받는 경우, 지역별 LTV 한도와 개인별 DSR 규제와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소비자금융(3금융권, 대부) 부동산담보대출 한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대부 부동산담보대출 한도는 70프로 80프로 90프로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며, LTV 또는 DSR이 아예 무시되는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조건이 적용되며, 신용점수가 낮거나 연체기록이 있어 아예 은행 이용 자격이 안되는 사람, 소득이 없는 무직자 주부 등 2금융권 부동산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도 대부업은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담보물이 아파트인 경우 KB 시세의 70프로~90프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빌라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등 시세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금융사별 감정가를 기준으로 한도가 적용되기 때문에 아파트에 비해 한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 금융사들은 특정 지역의 부동산만 취급하거나 선순위인지 후순위인지, 추가자금마련 목적인지 기대출 대환 목적인지, 연체 개인회생 등 조건, 소득에 따라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금리 및 한도의 차이가 크게 날 수 있기때문에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가 주는 인식으로 이용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제도권 금융사 이용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노리는 다양한 금융사고와 피싱이 있어 이용에 신중해야 하는 것도 맞습니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많은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들의 부동산담보대출 한도를 비교하고 내 조건에 가장 유리한 곳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확인해보세요.

홈페이지 방문하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