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거주중인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후순위 95%, 생활안정자금 사업자금 마련하려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1. 7. 10: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정부가 서민 물가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설 명절 기간동안 노인,장애인 등 일자리에 60만명 이상 채용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는 신규대출 및 보증자금을 40조원 공급할 계획입니다.

그 외에도 소상공인연합회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퍼시스와 함께 경제적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900여 사업장에 최대 50만원씩 지원하는 등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지원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2년 넘게 이어지는 자금난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때문에 가계 생활안정자금 마련, 사업자금 마련을 위해 거주중인 빌라 단독주택 아파트 등을 담보로 자금을 마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은행의 아파트담보대출 한도는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 등 규제지역에 따라 아파트 시세의 40%~70%까지만 이용 가능하며, 차주의 DSR(연소득 대비 연간원리금상환금 비율)이 40%를 초과하는 경우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자금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은행 한도만으로는 자금 마련이 어렵다면 비은행권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한도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라면 2금융권에서 다양한 조건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으며, 2금융권이 이용이 어려운 사업자 및 직장인 주부 등 개인인 경우 3금융권 후순위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금융권의 거주중인아파트담보대출 한도는 시세의 95%까지 가능하며, KB시세가 제공되지 않는 빌라 다세대주택 등은 금융사별 감정가를 기준으로 자금 마련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동산 감정가는 현 시세(매매가) 대비 30% 정도 낮게 나오기 때문에 필요 자금이 크다면 감정가가 높게 나오는 금융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저신용자 개인회생자 연체자 등 차주의 조건이 좋지 않더라도 일부 3금융권 금융사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가능한 것이 아닐뿐더러 가능하더라도 상대적으로 낮은 한도, 높은 금리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하고 신중하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주중인 아파트로 생활안정자금대출 및 사업자금을 넉넉하게 마련하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한도를 비교해보세요.

홈페이지 방문하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