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후순위담보대출

무직자 아파트매매대출 잔금이 부족한데 추가로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5. 8. 16:41

 

다양한 규제들이 완화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DSR 규제는 제자리입니다. 때문에 소득이 없는 고령자 퇴직자 주부 등 무직자는 여전히 아파트매매대출 이용 시 잔금이 부족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금융플러스에 문의를 남긴 고객의 질문을 소개드립니다.

< 질문 >

지금 임대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나가는 돈이 아까워 아파트를 매매하려고 합니다.

현재 개인회생중이라 전 안될거 같고 와이프 명의로 하려고 하는데 와이프는 무직 전업주부입니다.

참고로 와이프 앞으로는 2금융권 기대출 2건 600만원 정도가 있구요.

원래 모아둔 돈이 있었는데 집에 일이 생겨서 거의 100프로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힘들겠지만 선순위 후순위담보대출이라고 있던데 어느 정도가 가능할까요.

10년 된 아파트로 시세는 3억5천 정도 하는데 방법이 있을지 해서 문의드립니다.

< 답변 >

문의하신 주부 무직자 아파트매매대출 시 최대 가능 금액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은행 보험사에서 아파트매매잔금대출을 받는 경우 시세의 70%까지 받을 수 있으며, 무직자는 DSR 규제로 인해 그 한도가 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후 부족한 자금에 대해서는 후순위 대출 및 신용대출을 결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담보대출은 아파트 시세의 90%까지 이용 가능하지만 차주의 조건에 따라 한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결과를 알기 위해서는 세부조건 확인이 필요합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월 상환금액은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의 우려가 있으니 꼭 신중하게 계획하기실 바랍니다.


은행 또는 2금융권에서 신용등급 또는 DSR 등의 이유로 무직자아파트매매대출 한도를 최대로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대부업체의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단, 높은 금리에 따른 이자 상환은 큰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최적의 금융사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무직자 아파트매매잔금대출에 대한 궁금증은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확인하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