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31

주택담보대출 DSR 규제 없는 후순위 이용 시 꼭 알아야 할 사항들

금융플러스에서 LTV DSR 규제 없는 후순위 주택 담보대출 이용 시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안내드립니다. ​ 첫번째. 주택담보대출은 은행만 있는게 아니다 ​ 주택담보대출이라고 하면 사람들의 머릿속엔 대부분 1금융권 시중 은행이 떠오를텐데요. ​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요즘처럼 까다로운 규제가 없었기 때문에 내 집 마련 시 주택 시세의 70%~80% 까지 받아 구입하고, 이후에 상환을 할 때도 이자만 내는게 가능했지만 현재는 복잡한 부동산대책과 LTV DSR과 같은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고 있어 지역에 따라, 소득에 따라, 이용 목적에 따라 주택담보대출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게다가 현재는 대출 원금을 거치할 수 없이 무조건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원금균등상환 또는 원리금균등상환) 갚아나가야 하기..

DSR 미적용 대출 후순위 활용하면 부족한 매매잔금 퇴거자금도 가능

[기획] 하필 지금?…강화된 DSR에 서민 부동산 스트레스 가중되나 ​ 올해부터는 대출 가능한 금액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이 경기침체와 전셋값 상승 등의 이유로 늘어난 가계부채를 완화하겠다며 칼을 빼 들어서다. ​ 금융당국은 지난 26일부터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DSR을 시행했다. 향후 금리상승 가능성까지 반영해 차주별 주담대 대출한도를 줄임으로써 가계대출 규모를 억제하겠다는 의지다. ​ 스트레스 DSR은 기존의 DSR 산정 기준에 일정 수준의 가산금리를 부과하는 제도다. 그간 은행과 비은행에서 최대 연 소득의 40%, 50%로 책정해 대출이 가능했다면 앞으로는 금액도 줄어들고 조건도 더욱 까다로워지는 셈이다. ​ 금융위원회 김주현 위원장은 지난달 17일 “저금리 시기..

전세금 반환대출 금리 비교 전 한도부터 체크해야 세입자 퇴거자금 돌려준다

전세보증보험에 경고등… 만성적자 HUG서 ‘지각변제’ 발생 ​ 전세보증보험을 들었음에도 약속한 날짜에 돈을 못 받는 ‘지각변제’ 사태가 반복되고 있다. 전세사기 여파로 급증하는 대위변제금에 최근 만성적자에 시달리는 허그가 피해자 구제 역할을 제대로 못 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 22일 허그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약관에 따르면 허그는 보증금 반환 신청을 받으면 한 달 내로 심사를 거쳐 보증금을 지급해야 한다. 심사 기간이 한 달보다 더 걸리면 이유를 신청자에게 설명하고 심사가 완료된 날로부터 일주일 안에 보증금을 지급하면 된다. 그런데 A씨의 경우 보증금을 받기까지 석 달 가까이 걸렸고, 확약날짜조차 알 수 없다는 통보까지 받은 것이다. ​ 이는 현재 만성적자에 시달리는 허그의 변제력이 약화된 탓으로 풀이된다..

이사철 맞아 전세퇴거자금대출 이용자 증가, 주의 사항 및 DSR 미적용 추가 자금 마련 방법

주택구입 주담대, 생활자금 대환땐 집 추가매수 안돼 ​ (중략)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변경시 계약 내용 맞는지 살펴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이 변경될 때는 변경 내용이 계약에 반영됐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 대표적인 사례는 전세보증금이 늘어날 때다. B씨는 2022년 9월 전세계약 만기 때 임대인의 요구에 따라 전세보증금을 1600만원 올려줬다. 이후 반환보증계약 갱신을 위해 은행에 방문해 해당 내용을 전달했지만 은행이 이를 제대로 반영하지 않은 사고가 발생했다. B씨는 지난해 반환보증계약 때 전세보증금 인상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채 갱신됐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시정을 요구했다. ​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전세계약 종료 후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으면 보증기관이 대신 임차인에게 전세보..

아파트추가담보대출 금리 한도비교 dsr규제없이 대환

우선 이 내용을 보세요 대출 금액 평균금리 아파트추가 10,000만원 연 15.2% 신용 3,500만원 연 20% 카드론 1,000만원 연 18.9% 이렇게 이용 중 아파트추가담보대출 dsr규제없이 대환을 할때 가장 먼저 체크하는 것이 금리 일 것입니다 현재 이용 중인 15.2% 보다 높은 금리를 제시한다면 여러분은 대환을 하시겠습니까? 그럼에도 대환을 해야하는 경우는 2가지 1️⃣ 금리는 두고 추가자금 필요한 경우 2️⃣ 통합금리 계산을 해보니 대환이 이자 절감에 도움이 되는 경우 오늘 제가 하고자 이야기는 후자입니다 ​ 보통 단순이 후순위 대환시 금리만 보고 결정을 하는 경우가 상당 그러나 하나를 보고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보고 움직여야 합니다 아파트추가는 아파트추가만 아니라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카테고리 없음 2024.02.21

연체중 아파트추가담보대출 3금융권 가능한도 조회

오늘도 맞춤형 정보 제공하는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오늘은 3금융권 아파트추가담보대출 한도 이용 활용 조건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이 조건으로 추가자금 이용시 3금융권에서만 진행 되는 조건이므로 이 조건 해당하시는 분들 정확한 정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 0️⃣ 우선 3금융권 상품을 정확하게 알고 갑니다 : 이미 매매자금으로 대출이 있는 상태입니다 ... 가능할까요? : 이미 DSR초과하여 이용 중인데 가능할까요? : 공동명의인데 미동의 가능한가요? : 전세 세입자 있는데 추가로 가능할까요? : 기대출과다자인데 가능할까요? : 소득이 없는 무직자 주부인데 가능할까요? ​ 네 가능합니다 특히 공동명의 세입자 미동의 조건 역시나 3금융권 조건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DSR무관하게 추가로 자금 이용 가능하..

주택추가담보대출 생활자금 다주택자 이용 조건

다주택자분들의 추가로 자금 이용시 2가지 경우가 가장 많다 할수 있습니다 ✅ 각 주택 구입자금 이용으로 DSR초과한 경우 ✅ 전세를 준 상태에서 세입자 미동의 진행을 해야하는 경우 이런 경우 이용이 가능할까요? 다주택자 주택추가담보대출 한도 ​ 우선 답을 먼저 드리고 시작하자면 네 ... 다주택자주택담보대출 추가 한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용도로 그 자금 이용 가능하지만 오늘은 가계자금 생활자금 용도로 설명하겠습니다. ​ ​ ⭕주택추가담보대출 조건 설명 이는 말 그대로 추가,매매시 구입자금으로 이용한 자금이 있어도 그것을 두고 무관하게 아파트 빌라 주택 오피스텔등으로 추가 자금 이용하는 것 소득이 없는 무직 주부 이미 다수의 부채가 있는 기대출과다자 저신용자 현재 연체를 하고 있는 상황이거나 압류 개인..

다중채무자추가대출, 무직자 주부도 주담대 활용 부채통합까지

이미 많은 대출을 이용 중이신 다중채무자분들 지금 생계자금 생활비 혹은 소액자금이라도 ...라는 생각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방법이란 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보험사담보 24,000만원 연 3.54% 신용 13,000만원 연 18.8% 캐피탈신용 2,200만원 연 15.9% 카드론 1,400만원 연 14.4% ​ ​ 보통 이런 경우 다중채무자추가대출 이용시 안될 것...이란 것을 염두에 두고 소액 ... 딱 필요한 생활자금만 ...이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주담대 활용시 통합까지도 저금리 대환까지도 고려를 할수 있는 상황이 된다는 것 ​ ​ ​ 1️⃣ 후순위 즉 담보 이용시 신용에 비하여 한도 마련 용이 저금리 기대를 할수 있다는 것 2️⃣ 추가 자금으로 부채통합으로 다중채무..

저신용 주부대출 비대면 가능 아파트후순위 한도 조회

" 저신용 주부대출 비대면 가능 아파트후순위 한도 조회 " ​ 안녕하세요 무료 금리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비대면 조회 서비스로 이용자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한도 금리 아파트담보 활용 정보 무상 제공합니다 어떤 비용없이 사이를 통하여 한번에 ..금융사별 내 한도, 내 금리 파악 비교하세요 ​ 👩‍🦱 이미 카드론 등 다수의 부채를 이용 중이신 주부님 캐피탈등에서 DSR로 소액도 불가하다고 합니다 👧 저는 집이 있어 이 집으로 대출을 받으려고 하지만 주부라서 안된다고 합니다 👩 얼마전 연체이력으로 대출 자체가 안된다고 합니다 ​ ​ 당연히 ... 저신용 주부대출 될것이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다른 곳에 비하여 이자 높은 대부업이므로 다른 곳은 안되도 될것이라는 기대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모르지 않습니다 분..

전세퇴거자금대출 생활자금 가능? 생활안정자금 주택구입 가능?

반갑습니다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세상 참 많은 내용의 대출 상품이 존재를 합니다 무조건 되고 무조건 안되는거 없는 만큼 이용자 조건등으로 달라지는 세부적인 내용을 파악 비교하여 활용을 하셔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 🌼 전세퇴거자금대출 생활자금 사용 가능?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DSR규제완화로 상대적으로 한도마련이 용이하다 보니; 받는 김에 ...라는 생각으로 추가 자금 마련 생활자금이나 주택구입자금 추가 매수자금 등등으로 활용을 하시고자 하시지만 이는 금융당국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DSR완화 조건이며 반드시 전세퇴거자금으로만 즉 1억의 보증금반환시 이용 이라면 한도 여력 LTV비율이 남아 있어도 딱 1억만큼만 한도가 진행이 되므로 주택구입자금 물론 전세퇴거자금대출 한도로 생활자금으로도 불가, 아니 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