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다주택자는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한도 1억뿐?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4. 14.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규제

안녕하세요 금융플러스입니다. 우리가 흔히 주택담보대출이라고 부르는 금융 상품은 아파트 빌라 등 부동산을 이용한 대출인 것은 동일하지만 이용 목적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주택 매매 목적입니다. 내 집 마련 시 대출 없이 현금으로 모두 해결하는 사람은 드물텐데요. 오히려 요즘은 각종 규제로 한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영끌까지 해 어렵게 내 집 마련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가장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다음으로는 요즘 한창 거래가 많을 전세퇴거자금입니다. 세입자가 빠지는 경우 보증금을 돌려줘야 하는데, 내 주택을 담보로 세입자의 보증금을 반환해줄 목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는 것을 전세퇴거자금대출이라고 하며, 이 또한 주택담보대출의 하나로 별도의 규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생활안정자금은 다주택자 규제 조건 중요

그 다음으로 오늘 주제인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입니다.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 등이 필요해 이용하는 대출로 이를 이용해 추가로 주택 구입을 하는데 이용하면 추후 약정 위반에 걸려 전액 즉시 반환을 해아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택담보대출은 매매 및 퇴거자금과 동일한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별 LTV가 적용되고 있어 이미 매매 시에 이용할 수 있는 최대 한도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았던 사람들은 시세의 변동이 없는 이상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2주택 이상 보유한 다주택자는 여기에 더 강력한 규제가 적용되니,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에서는 물건당 연간 1억원까지만 이용할 수 있어, 자금이 부족한 경우를 겪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규제지역에서 시세 15억원을 초과하는 고가 주택의 주택담보대출이 불가능한 것까지 감안하면, 집값이 비싸도, 2주택 이상 보유해도, 이미 주담대를 이용하고 있어도 한도에 영향을 받게 되는 상황입니다.

 

 

 

 

 

 

후순위 상품으로 해결 가능, 높은 금리는 주의 필요

때문에 다양한 한도 부족을 이유로 규제가 약하거나 적용되지 않는 2금융권 3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금리가 높은 것을 알지만 당장 해결 방법이 없으니 필요한 만큼 빌려 빠르게 상환하기 위함입니다.

매매 시 잔금이 부족해도, 다주택자가 규제지역에서 퇴거자금을 마련해야 할 때도, 생활자금이 부족할 때도 이용 가능하며, 애초에 1,2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 무직자 등도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어 이용자는 점점 늘고 있습니다.

딱 두가지만 확인하세요. 비은행권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어떤 목적의 주택담보대출도 아파트 시세 95%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금리가 높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한 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빠르고 주택담보생활안정자금대출 후순위 한도와 금리 비교를 정확하게 무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