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잔금 경락잔금대출

KB시세 없는 신축 분양 아파트담보대출 및 추가 잔금 한도는 감정가로, 보존등기는 필수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4. 21.

 

신축 분양 단지는

보존등기 시점 제각각

신축 분양 아파트는 입주 시점에 KB시세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보대출 이용 시 수년 전 분양가는 현재 시세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은행이나 보험사에서는 주변 아파트 단지를 참고해 감정을 실행하고 이 감정가를 기준으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이 감정가는 각 은행마다, 각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감정을 받아봐야만 알 수 있으며, 시세가 제공되는 아파트로 받는 경우보다 시간과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합니다.

그렇다면 신축 분양 아파트 입주 시 입주잔금이 부족한 경우, 은행 보험사에서 최대 한도로 구입자금을 받아 입주한 후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이 필요해 추가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 어떤 점을 알아둬야 하며, 한도는 얼마나 나올까요?

 

 

 

 

업체마다 다른

감정가 비교 중요

KB시세 없는 신축 분양 아파트담보대출 추가 한도 이용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보존등기입니다.

보통 3개월 정도 주어지는 신축아파트 입주 시기 동안에도 보존등기가 나지 않는 아파트단지들이 많기 때문에 꼭 이 부분을 확인한 후 이용 가능한 금융사를 찾아야 합니다.

보존등기가 난 신축아파트단지라면 입주 시점에 부족한 잔금을 추가로 타 금융사에서 받아 실행할 수 있고, 입주 후에도 아파트추가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아파트 시세의 70%~90% 수준으로 해당 아파트가 있는 지역, 업체별 감정가, 업체별 이용 조건, 차주의 세부 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특히 비은행권 금융사의 아파트담보대출은 업체별 조건 차이가 매우 큰 편으로 가급적 금융플러스와 같은 전문적인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추가 담보대출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

금융플러스 홈페이지서 해당 아파트를 조회한 후 KB시세 검색이 안되는 경우, 아파트 단지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근사한 감정가를 알고 있다면 '빌라(다세대주택) 카테고리에서' 감정가를 기입해 가능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업체의 조건을 직접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상담은 전화, 홈페이지문의,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무료로 1대 1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이후 업체별 감정을 거쳐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액과 금리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KB시세 없는 신축분양아파트담보대출 추가 이용 시 한도는 무조건 보존등기가 있어야 합니다.

보존등기 확인 후 부족한 입주잔금, 생활자금, 사업자금 등 업체별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