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후순위담보대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개인사업자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이용한 채무 통합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3. 24.

자영업 부채 900조원 돌파 “맞춤형 부채 관리 시급”

중소벤처기업연구원(중기연)은 최근 발간한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부채관리 방안’ 보고서에서 지난해 3분기 기준 자영업자의 대출 규모가 887조500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전년보다 29.6% 증가한 규모다. 이중 개인사업자 대출은 579조3000억원, 개인사업자 가계대출은 308조2000억원이었다. 중기연은 지난해 4분기 자영업자 대출 지원금 확대로 900조원을 넘어섰을 것으로 예측했다.

 

자영업자 대출자 수는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257만 명으로, 2019년 4분기(191만 명)보다 약 65만8000명가량 증가했다. 1인당 대출액은 3억5000만원이었다. 이는 비자영업자(9000만원)의 4배 수준이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기관이 대출을 무리하게 회수하면 연쇄 폐업 등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는 것이 중기연의 분석이다. 앞서 금융당국은 지난달 28일, 3월 종료 예정이었던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대출 만기연장과 이자 상황유예 조치를 6개월 더 연장하기로 했다.

 

중기연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부채는 사회안전망과 부동산 등 실물자산과 맞물려 있다”며 “이를 고려하지 않는 대출 회수는 금융시스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가계소득이 개선되지 않고 금리 인상이 예견된 상황에서 대출을 무리하게 회수해 연쇄 폐업으로 이어질 경우 취약가구와 실업을 양산한다는 설명이다.

 

정은애 중기연 연구위원은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맞춤형 부채지원을 위해 ▶행정명령 대상 사업자에 대한 고정금리 대환대출 시행 ▶맞춤형 이자 지원 ▶단계별 이자 유예 및 면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채무변제계획 컨설팅 지원 ▶거치 및 상환기간 연장 등을 제시했다.

 

안녕하세요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극에 달한 상황입니다. 코시국 동안 정부의 이런저런 지원정책이 있었지만 사실상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아니며, 상환유예도 결국 언젠가는 갚아야 할 돈으로 부담이 덜어진 것이라 보긴 어렵습니다.

 

 

 

 

결국 사업자금이든 가계생활비든 대출을 받아서라도 메꾸는 개인사업자 자영업자가 늘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아시다피시 갈수록 1,2금융권 이용 조건이 높아지고 있어 문제입니다. 내 소득이 적을수록, 이미 이용중인 부채가 높을수록 DSR 규제의 영향을 받아 대출 이용이 불가하거나 금액이 줄어들게 됩니다. 결국 자금 마련이 절실한 개인사업자일수록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찾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해결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보유중인 아파트 빌라 등 부동산을 이용한 대부업 개인사업자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입니다. 규제와 무관하기 때문에 아파트는 시세의 90%~95%까지, 빌라나 오피스텔은 감정가의 80%~90%까지 후순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신용 개인사업자, 연체 자영업자 등 조건이 열악한 경우에도 이용 가능한 업체를 찾을 수 있지만 무조건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사업자의 세부 조건에 따라 금리가 최대 20%까지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채무 통합 한 경기도 개인사업자의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이용 사례를 소개드립니다.

[ 컨설팅 전 ]

투기과열지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시세 5억500만원 아파트 보유

신용점수 400점대 저신용 개인사업자

매매 시 은행 아파트담보대출 3억원

대부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3200만원, 12%

캐피탈 신용대출 3200만원, 12%

카드론 1000만원, 14%

=> 채무 통합 및 사업자금 마련을 위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 신청

[ 컨설팅 후 ]

타 대부업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8800만원, 9.8% 금리로 실행

=> 후순위 3건 상환 후 자금 1200만원 확보, 연간 이자 167만원 절감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는 서울 전 지역 외 경기도의 상당 지역이 포함됩니다. 광명시, 성남시(분당구 수정구), 하남시, 수원시, 안양시, 안산시(단원구), 구리시, 군포시, 의왕시, 용인시(수지구 기흥구), 화성시(동탄2 만 지정) 등으로 이 지역에서는 1,2금융권 이용 시 매매 자금은 물론 후순위담보대출 LTV가 줄어들기 때문에 대부 후순위 상품을 이용해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자영업자는 물론 직장인 프리랜서 무직자도 이용 가능하며, 금융플러스 홈페이지 방문 시 아파트를 조회해 가능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한도와 금리를 직접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후 보다 자세한 상담은 전화 카카오톡 무료 상담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