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대출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대출 조건, 배우자 담보 제공 미동의 시 활용하자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6. 29. 14:55

 

동의 여부에 따라

해결 방법 다르다

언젠가부터 공동명의로 주택을 등록하는 붐이 일었습니다. 세금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 이유였는데요. 이러한 장점이 있는 반면 담보대출을 실행할 때에는 공동명의자의 동의가 필요하고, 만약 부득이하게 동의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엔 본인의 지분만큼만 이용할 수 있어 한도가 줄어드는 불리함도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공동명의자의 동의 없이는 아파트담보대출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2금융권, 3금융권을 이용해 아파트 지분대출을 후순위로 이용하게 됩니다. 만약 50대 50 비율로 지분을 가지고 있는 부부가 배우자의 미동의로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대출을 후순위로 이용하는 경우, 앞서 이용중인 담보대출 비율을 제하고 남은 가능 비율 중 50%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비동의 무동의 미동의 공동명의아파트지분대출 모두 동일한 뜻으로 3금융권 대부업체라 해도 상당히 꼼꼼한 상환 능력 심사를 한 후 이용 자격 조건을 판단하며, 개인 조건에 따라 이용 금융사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최대한 꼼꼼히 비교하고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대출 후순위 조건을 살펴보자면

아파트는 물론 주택으로 인정되는 빌라(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 부동산으로 이용 가능하며, 규제지역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대부업체 후순위담보대출과 동일하게 업체별 심사 결과에 따라서는 연체자 개인회생자 저신용자도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동명의가 아닌 배우자명의인 경우, 배우자의 미동의로는 이용 불가하며, 담보 제공 동의가 있어야만 실행 가능합니다. 또한 후순위 아파트지분대출은 일반적으로 은행 보험사 등 금융권에 비해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만큼 신중한 이용이 필요합니다. 3금융권 배우자 미동의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대출 한도와 이용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해보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