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통합 및 갈아타기

대부업체에서 추가로 이용했던 주택담보대출 이자 금리 낮추려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7. 3. 15:26

 

추가 담보대출은 더 꼼꼼하게 비교해야 한다

주택담보대출을 추가로 이용할 때는 금융권의 차이를 꼭 알아야 합니다. 1금융권 은행이나 2금융권 보험사의 경우 동일한 LTV DSR 규제가 적용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한도와 금리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사실상 통장개설, 앱 등록, 자동이체 등 금리 할인 항목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것 정도이기 때문에 내 상황에 여러 항목을 채울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반면 2금융권 저축은행 및 3금융권 대부업체 캐피탈 등은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동일한 주택추가담보대출이라 하더라도 이용 자격 조건, 금리, 한도의 차이가 매우 큰 편입니다. 금융사들의 규모 차이도 크고 취급하는 금융 상품도 천차만별입니다. 그 수 또한 은행권에 비해 월등히 많기 때문에 나에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많은 비교를 해야 합니다.

결국, 주택담보추가대출이라는 동일한 상품이라 하더라도 이름만 같을 뿐, 사실상 다른 상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특정 지역에서만 가능하거나, 아파트만 취급하거나, 사업자만 이용할 수 있다거나, 연체 압류 저신용자 등 조건에 따라서도 모든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주택담보대출을 추가로 이용하는 경우엔 한도, 즉 가능 금액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면 이미 추가담보대출을 이용중 갈아타기 하는 경우엔 금리와 그에 따른 이자가 핵심입니다. 대부업체 주택추가담보대출 이자 절감 예시를 소개드립니다.

[이자 절감 예시]

서울에 시세 4억2천만원의 아파트를 보유한 신용 500점대 직장인이 아파트 매매 시 은행 주택담보대출 2억5,200만원을 받고, 그 뒤로 대부업체 주택담보대출을 6천만원 금리 18.9%로 추가 이용하는 상황이라면?

업체 조건 비교 후 더 높은 한도로 이용 가능한 주택추가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해 금리 13.9%, 8,400만원 승인 받아 이자를 낮추고 여유자금까지 마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행 시점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 수 있으며,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이용한도 연체유무 등 세부 조건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이라면 어떤 은행이든 이용 한도가 늘어날수록 비슷한 수준으로 이자가 높아지지만 대부업체는 금융사별로 이자가 오르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효율적인 부채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주택 매매 시 자금이 부족할 때, 세입자 퇴거자금 마련이 어려울 때, 연체 또는 압류 해결이 필요할 때, 보유중인 부채의 통합이 필요할 때, 생활자금 사업자금 마련이 필요할 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용중인 대부업체 추가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높아 저금리 대환이 필요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해보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