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후순위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신규 개인사업자(1년 6개월 3개월 미만)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한도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1. 30.

 

개인사업자 대출 급증, 부채 관리 중요한 시점

지난해 개인사업자의 평균 빚이 1억7805만원으로 역대 최대폭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부채의 규모는 50대가 가장 컸지만 2022년만 놓고보면 20대 개인사업자의 빚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꾸준히 개인사업자의 부채가 커지는 것일텐데... 문제는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인한 이자부담에 정부 정책지원 종료 시 불어닥칠 파장입니다. 최악의 시나리오 대로 진행된다면 취약 개인사업자의 부실위험율은 12.9%에서 1년후 19.1%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사업자의 부채 관리, 자금마련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인데 그 해결 방법 중 하나가 보유중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을 이용한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입니다.

 

 

 

 

 

신규개인사업자도 조건에 따라 갈아타기 가능

'갈아타기'는 최초 내 집 마련 시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받았던 구입자금 용도 주택담보대출 또는 그 뒤로 생활안정자금/사업운영자금 용도로 받았던 후순위 주택담보대출을 보다 좋은 조건의 금융상품으로 갈아타기 해 이자를 낮추고, 조건에 따라서는 추가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은행 보험사 금리가 매우 높은 시점으로 선순위 개인사업자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는 쉽지 않지만, LTV DSR 등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금융사별 이용 조건의 차이가 큰 '후순위' 개인사업자주택담보대출은 업체 조건을 꼼꼼히, 꾸준히 비교한다면 충분히 더 좋은 조건의 상품으로 갈아타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금융플러스로 문의가 접수되는 내용중 1년미만 6개월미만 3개월미만 신규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에 대한 문의인데요.

업체 조건에 따라 실제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자는 신생 사업자라도 심사 결과에 따라 갈아타기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사업자 조건으로 담보대출을 받기 위해 사업자만 낸 경우라면 갈아타기가 어려우니 꼭 체크해두세요.

또한, 개인사업자인지 아닌지와 무관하게 부동산의 형태가 아파트인지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인지 등에 따라 갈아타기 시 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도 유의해야 합니다.

아파트는 KB시세 기준 약 90% 한도까지, 빌라 오피스텔은 업체별 감정가의 약 80%한도까지 후순위 이용이 가능하며,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 등 세부 조건과 이용 업체의 자격 조건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는 차등 적용됩니다.

 

 

 

 

 

효율적인 갈아타기 방법은 금융플러스에서

만약 이용중인 담보대출 외 신용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사업자인 경우라면 갈아타기 방법은 조금 더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갈아타기 시 한도가 높게 나오는 업체를 찾아 증액 갈아타기를 해 고금리 신용대출을 상환하는 방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도 한도가 더 나오는 상황이어야만 가능하며, 신용대출 상환이 주 목적인지, 자금 마련이 주 목적인지, 이용중인 담보대출 저금리 대환이 주 목적인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해결 할 가장 효율적인 방법, 1년 6개월 3개월 미만 신규개인사업자의 갈아타기 가능 여부 확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담보대출 갈아타기 한도 등을 한 번에 해결하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세요.

홈페이지에서 직접 부동산 정보를 입력해 이용 가능한 후순위 업체 정보를 간단하게 비교해볼 수 있으며, 이후 실제로 이용 가능한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갈아타기 한도와 금리는 어떤지 1:1 무료 상담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상담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