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후순위담보대출

빌라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할까?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4. 26. 13:23
반응형

 

서울 빌라 매매 거래, 소형 비중 역대 1분기 기준 최고치

서울 빌라(연립다세대) 시장에서 소형 빌라 매매 거래 비중이 역대 1분기 기준 최고치를 기록했다.

24일 부동산R114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서울 빌라 전체 매매 거래(7619건) 중 전용면적 60㎡ 이하 매물 거래의 비중은 89.5%(6818건)로 나타났다. 이는 실거래가 조사가 시작된 2006년 이래 1분기 기준 가장 높은 수치다.

서울 빌라 매매 거래 중 소형 매물 비중이 커진 주 원인은 아파트 가격 급등에서 찾을 수 있다. 2020년과 2021년 서울 아파트 가격은 연 14% 가량 올랐는데, 이 기간 전용면적 60㎡이하 소형빌라 거래는 역대 최고수준인 연 4만8000여건 거래됐다. 소득과 자산이 낮아 아파트 매수가 어려운 실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소형빌라를 매수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전용면적 60㎡ 이하 빌라 중 3억원 이하 거래가 61.2%(4170건)로 과반 이상을 차지했다. 보금자리·디딤돌 대출 등 저리 정책대출이 가능한 6억원 이하 거래비중은 98.0%다.

올해 서울의 소형빌라에 대한 관심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오는 7월 말 갱신 계약 만료로 전셋값이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기 때문이다. 전셋값 상승으로 세입자 중 일부는 자금 부담이 적은 소형빌라 매수를 고려할 가능성이 있다.

(중략)

 

 

빌라 소유자 증가에 따라 대출 수요도 증가

아파트에서 빌라로, 빌라도 점점 소형 빌라로 거래량이 옮겨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뛰는 집값과 담보대출 규제를 극복하기 어려웠기 때문일텐데요. 최근엔 빌라 매매를 위한 주담대 및 보유중인 빌라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생활안정자금대출 조건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빌라도 규제 대상, 해결 방법은 비은행권 주담대

빌라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기준의 주담대 기준이 적용됩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도 주담대에 포함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LTV 가 정해져 있고 그 한도 내에서만 추가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매매 시 최대 한도로 빌라담보대출을 받았다면 은행 및 보험사에서 추가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은행 한도를 초과해 생활자금을 마련해야한다면? 500점 이하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 DSR 초과자 등 은행과 보험사 이용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어떻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을까요? 바로 비은행권(소비자금융) 빌라담보생활안정자금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감정가 높은 곳이 유리, 안전하게 비교하고 이용하자

금융플러스는 정식 등록 된 안전한 대부 업체의 후순위빌라담보대출, 빌라담보생활안정자금대출 한도와 금리를 비교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업체별 감정가의 85%까지 한도를 활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매매가보다 감정가가 낮게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내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든다는 것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생활안정자금 외 사업자금, 추가 주택 구입자금, 세입자퇴거자금, 부채통합 등 어떤 궁금증이라도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라는 불안감에 자금이 필요하면서도 상담을 망설이고 있었다면 지금 바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