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후순위담보대출

시세조회 안되는 나홀로아파트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 부동산담보대출은 추가 이용 시 감정가 중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7. 14.

시세에 따라 달라지는 담보대출 한도

현재 은행 및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이용 시 9억원은 매우 중요한 숫자입니다.

시세 9억원을 기준으로 세금이 달라지고, 담보대출 LTV가 달라지기 때문인데 고가주택의 기준이 9억이기 때문입니다. 15억원은 초고가로 구분되며 아예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불가능하는 등 세부적인 규제 항목들이 많기 때문에 부동산의 시세는 담보대출 이용 전 꼭 확인해야봐야 하는 지표입니다.

현재 금융권에서는 KB리브온 부동산 시세를 기준으로 하며,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 기타지역 등 구분에 따라 주택담보대출 LTV는 40%~70%로 차등 적용됩니다.

시세 제공되지 않는 부동산은 금융사별 감정가를 기준으로

하지만 모든 부동산의 KB 시세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의 아파트단지와 신축빌라(대단지빌라)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동짜리 나홀로아파트, 노후 아파트 단지, 거래가 거의 없는 아파트 및 빌라(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상가 등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시세 조회가 되지 않아 각 금융사별로 감정 과정을 거쳐 감정가 대비 한도가 정해집니다.

명확한 시세가 제공되는 아파트와는 달리 시세조회 안되는 부동산은 업체별 감정가가 상이하며 생각보다 그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에 필요 금액에 따라서는 감정가가 높게 나오는 곳을 찾아야만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감정가는 실거래가보다 낮게 나오기 때문에 애초에 한도가 부족해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불가하거나 예상했던 금액보다 적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 시세조회 안되는 나홀로아파트담보대출 빌라 다세대주택담보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확한 조건을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기간을 감안하면 아파트담보대출 이용 시 보다 좀 더 이르게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제와 개인 조건으로 자금이 부족하다면 후순위담보대출로

주택담보대출 LTV DSR 규제, 신용점수, 소득, 연체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은행 및 보험사의 담보대출만으로 한도가 부족한 경우, 감정가가 낮게 나와 자금이 부족한 경우엔 규제 적용되지 않는 타 금융권의 후순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후순위 이용 한도는 KB시세의 95%, 시세조회 안되는 나홀로아파트 빌라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 부동산은 감정가의 85%까지 이용 가능하며, 앞서 이용중인 선순위담보대출과 세입자보증금이 있는 경우 이를 공제하고 난 후 남은 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정식 등록 된 대부업체의 아파트 빌라 다세대주택 후순위담보대출 한도와 금리를 무료로 비교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플러스 방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