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관련 Q&A(아파트 매매잔금, 개인사업자 추가 자금 등)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7. 22.

 

다른 사람들은 어떤것이 궁금했을까?

오늘은 요 며칠 금융플러스로 문의가 들어왔던 내용들을 정리해드립니다.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활용 사례로 봐도 부족한 아파트매매잔금 해결, 개인사업자 사업운영자금 마련,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 마련으로 총 3개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보다 다양한 Q&A, 후기, 상품 정보가 홈페이지에 있으니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방문해보세요.

 

 

 

 

 

부족한 매매잔금도 해결

= 질문1 =

신혼부부 아파트매매 계획중인데 모아놓은 돈이 별로 없어서 최대한 많이 받을 계획입니다.

둘 다 신용점수는 800점 이상이고 합산 연봉은 7200만원정도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상이 되고 알고 있는데 최대로 3억6천까지만 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 아파트 시세가 6억 정도 단지입니다.

매매 시점은 9월쯤으로 매물을 찾고 있는데 디딤돌을 먼저 받고 한도 90%까지 아파트매매잔금 나오는 금융사 저금리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 답변1 =

우선 현재 우리나라는 전 지역이 주택구입 시 담보대출 한도가 시세의 40%~70%로 정해져있습니다. 또한 디딤돌은 LTV 70%에 대출 한도는 최대 3.6억원으로 금리가 낮은 대신 한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느 지역인지에 따라 가능한 최대 한도로 은행 주택담보대출(디딤돌 보금자리론 등 포함)을 실행한 후 부족한 잔금은 '영끌'을 해야합니다.

부족한 잔금을 해결할 방법으로는 후순위주택담보대출이 있습니다.

매매 당일 부족한 한도만큼 동시 실행이 가능하며, KB시세가 제공되는 아파트는 시세의 95% 한도까지, 시세가 제공되지 않는 빌라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등 부동산은 금융사별 감정가의 90% 한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비해 자격 조건이 폭넓고, 규제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 무직자 및 주부, 압류 가압류 등 조건이 좋지 않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7%대부터 법정 최고 금리인 20%까지 금리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사업자금도 해결

= 질문2 =

안녕하세요 1가구 2주택자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서울 강서구 시세 7억4천 아파트고 은행 담보대출 3억 있습니다.

은행 상담을 받아보니 서울에서 서울에서는 2주택자인 경우 한도가 안나온다고 하고 2금융권도 규제때문에 안되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정확한건지...

사업자금 생활자금 용도로 1억 정도 들어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2주택 모두 처분 없이 추가로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 답변2 =

확인하신 것처럼 현재 부동산 대책과 대출 규제는 다주택자가 주택 처분 없이 생활안정자금을 받는 경우 LTV 규제가 적용되고 있으며, 이 한도도 DSR(은행 40%, 보험사 50%)를 충족하는 경우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담보대출 상품을 최대한 꼼꼼히 비교해보시는 것이 우선이며, 가능한 곳을 찾지 못하는 경우 대부업체의 후순위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장기간 이용한다면 부담이 클 수 있지만 단기간 이용엔 유용하며,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등 조건이 좋은 경우 생각보다 양호한 금리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대부 개인사업자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아파트인 경우 KB시세의 약 95%까지 이용할 수 있어 위 조건이라면 충분히 1억원 이상의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업체마다 금리 차이가 크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한 후 이용한다면 효율적인 단기 자금 마련이 가능합니다.

 

 

 

 

 

 

전세퇴거자금도 해결

= 질문3 =

현재 2주택자입니다.

다음달 말에 퇴거자금이 3억 정도 필요한데 은행에서는 한도가 1억만 된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분 계획이 없는 상태인데 나머지 2억을 마련할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담보로 전세퇴거자금 안되는 경우 신용대출도 좋습니다.

= 답변3 =

규제가 없는 후순위(추가)대출로 2주택자도 2억의 부족한 전세퇴거자금 마련을 할수 있습니다.

주택의 시세 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아파트라면 KB시세의 95%까지,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이라면 감정가의 85% 한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차주의 신용점수나 소득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실제 한도와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먼저 확인해볼 부분은

2주택자의 경우 각각의 물건, 즉 각각의 주택으로 은행에서 1억원의 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니, 총 2억의 전세퇴거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후 부족한 1억원을 비은행권 주택후순위담보대출로 마련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전문가 상담이 유리

후순위주택담보대출은 어떤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LTV DSR 등 규제가 없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무직자 주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체에 따라서는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도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하니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 보유자라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해 해결하세요.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