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2순위 집담보대출 한도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1. 19.

 

 

후순위담보대출 전문 업체 금융플러스 입니다.

잠 못드는 영끌·빚투… “빚만 갚는 인생 막막”

지난해 7월 이지선(35·여)씨 부부가 각종 대출 한도를 꽉꽉 채워 5억원의 빚을 내 아파트를 산 이유는 분명했다. ‘지금 영끌하지 않으면 월급으로 집을 살 수 없다’는 확신이었다. 이씨는 “그렇게 큰돈을 빌린 건 처음이라 겁이 나서 눈물이 다 났다”며 “지금도 생활이 빠듯하지만, 그나마 오르는 집값을 보면 다행인 건가 싶긴 하다”고 털어놨다.

영끌에 나선 20~30대도 빚이 무섭다. 누구보다 이자의 무서움을 절감하고 있다. 그럼에도 이들이 2금융권 대출까지 받아 집을 산 건 자고 나면 오르는 미친 집값이 더 두려웠기 때문이다. 이러다 집 없이 평생 살지도 모른다는 불안감과 ‘벼락 거지’(부동산·주식 등에 투자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빈곤해진 사람)만큼은 되지 않겠다는 의지가 더 많은 빚을 지게 했다. 서울신문은 영끌과 빚투에 나선 20~30대 22명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이들의 사연과 심리 상태 등을 들어봤다.

2017년 집주인의 매수 제안을 거절했던 한모(39)씨는 결국 2년 뒤 분양아파트에 청약해 당첨됐다. 그새 집값은 50% 이상 뛰었다. 한씨는 “문재인 정부가 집값만큼은 잡겠다고 해서 이를 믿고 전세를 한 번 더 산 게 문제였다”며 “4억 2000만원이면 살 수 있던 집을 못 사고, 결국 분양가 6억 1000만원에 계약했다”고 했다. 은행 대출로 중도금을 낼 때마다 이자 부담이 늘면서 삶의 고단함도 쌓여 갔다. 먹는 것, 입는 것, 전셋집 평수, 아들 교육비, 용돈 등 줄이지 않은 게 없다고 했다. 아내의 얼굴에서 웃음이 사라진 지 꽤 됐다.

(중략)

 

영끌의 열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정부에서 의도했던 집 값 잡기는 실패라고 볼 수 있는 시점으로 몇 년 전 2금융권 3금융권 대출을 끌어와 무리하게 내 집 마련을 한 사람들이 승자가 됐습니다. 소득의 증가 속도보다 월등하게 빠른 집값 상승 속도를 따라잡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분들이 금융사의 문을 두드립니다.

 

 

 

 

집 값 상승이 예상되는 지역은 모두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으로 지정 된 상태로 은행 집담보대출 한도로는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력이 되더라도 이왕이면 다른 자금을 끌어와 조금 더 비싼 집을 사려는 추세로 너도 나도 영끌을 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40% ~ 50% 한도로는 턱없이 부족한 내 집 마련, 가장 효율적인 대안은 2순위 집담보대출 한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규제지역과 상관없이 은행 한도를 초과해 이용할 수 있는 2순위추가담보대출은 개인 조건에 따라 2금융권 3금융권을 이용하게 되며 한도는 약 최대 90%입니다.

 

 

 

 

은행에서 최대로 집담보대출을 받고 부족한 자금만 2순위 집담보대출로 해결을 하는 것, 또는 개인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영끌 방법으로 3금융권의 경우 주부 무직자도, 연체가 있어도, 2금융권 부결이 있어도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 모든 경우 이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금융사마다 정확한 심사를 거쳐야하기 때문에 100% 확률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규제지역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내 집 마련 부족부터 생활자금 마련까지 가능합니다. 저신용자 연체자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높은 금리는 부담이 됩니다. 2순위 집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는 금융사마다 조건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인 비교 서비스를 이용해 나에게 가장 유리한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페이지 방문하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