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신용점수 안보는 주택추가담보대출 한도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1. 20.

 

 

안녕하세요 추가담보대출 한도 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연초부터 대출 문턱이 높아지고 금리가 오르면서 저신용자(신용점수 1000점 만점 기준 600점 이하)들의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저신용자는 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사실상 불가능하며 신용대출을 받더라도 법정 최고 금리인 20%에 가까운 금리가 적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11월말 기준 신용점수 501점~600점 사이의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카드사들이 신규 취급한 신용대출 평균 금리는 삼성카드 19.4%, 신한카드 17.32%, 롯데카드 16.9%, 우리카드 16.4%, 국민카드 15.38%로 조사되었습니다. 카드사뿐만 아니라 저축은행도 상황은 비슷해 동기간 업계 2위 OK저축은행이 취급한 신규 신용대출 금리는 17.7%~19.99%로 매우 높았습니다.

 

 

 

 

문제는 갈수록 금융사 이용 문턱이 높아지고 기준금리가 오른다는 데 있습니다. 기존 은행권 이용이 가능했던 사람들 중 일부가 2금융권으로 밀려나고 2금융권 이용이 가능했던 사람들이 3금융권 및 개인 대부로 밀려나는 풍선효과가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빚으로 빚을 돌려막기 어려운 취약계층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부채의 관리가 어느때보다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부채 통합, 생활안정자금 마련, 사업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신용점수 안보는 주택추가담보대출 가능한 곳을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사업소득이 있는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라면 신용점수가 낮아도 2금융권에서 가능한 곳을 일부 찾을 수 있으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프리랜서와 소득이 없는 무직자 주부 등 개인 자격인 경우 3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 후순위 상품을 이용하게 됩니다.

 

 

 

 

3금융권 주택추가담보대출 한도는 아파트 시세의 95%까지, 빌라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시세 제공이 되지 않는 부동산은 시세의 90% 한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자 연체자도 이용 가능하며, 부동산 압류 해제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금융권이라고 해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3금융권도 결국 안전하게 빌려준 돈을 회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주택의 가치가 높다거나, 연체 기록이 있지만 현재 소득이 충분하다는 등의 전제가 성립되어야 합니다. 주택에 타 금융권의 설정이 2건 이상 있으며 시세에 가깝게 이용중인 경우 이를 대환하는 조건으로 실행해야 하는 등 꼼꼼한 심사를 통해 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하지만 생업에 바쁜 사람이 1, 2금융권에 비해 규모가 적은 3금융권 금융사들을 일일이 찾아 비교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3금융권은 규모의 차이만큼 취급 조건 차이가 크고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신용점수, 직업, 부동산의 형태 등도 천차만별로 달라 비교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정상적인 금융사가 맞는지에 대한 불안감도 지울 수 없어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신용점수 안보는 주택추가담보대출 한도 비교를 안전하게 하려면? 현재 이용중인 고금리 추가주택담보대출의 대환이 필요하다면? 금융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금융정보와 Q&A,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내 주택의 시세를 입력 해 직접 금융사별 금리와 한도 특징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 있습니다.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무료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방문하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