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후순위담보대출

공동명의아파트지분대출 대부 후순위 건 대환 가능할까요? 저신용 주부입니다.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8. 1. 17:28

 

단독명의·부부공동명의 따라 세 부담 달라져

정부의 올해 세제 개편안에 따라 1세대 1주택 단독명의자와 부부공동명의 1주택자의 세 부담이 엇갈리게 됐다. 공시가 14억원 상당의 주택을 보유한 1세대 1주택 단독명의자는 지난해 종부세 123만원을 냈지만 올해는 종부세를 내지 않았고, 같은 집을 가진 부부공동명의 1주택자는 지난해 종부세 66만원을 냈지만 올해는 48만원, 내년에는 종부세를 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동명의는 대출 받을 때도 조금 다르다

오늘 종부세 관련 부과 기준선이 달라진다는 뉴스가 나왔는데요. 언젠가부터 공동명의로 주택을 등록하면 세금이 줄어든다는 이유로 한동안 공동명의 부동산 등록이 크게 늘었었는데, 이제는 조건에 따라 득실이 발생한다고 하니 한번쯤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공동명의 부동산은 대출을 받을 때도 조건이 달라집니다. 배우자의 동의가 있다면 일반적인 1인 명의의 아파트담보대출처럼 취급되지만 배우자의 동의가 없다면 내 지분 비율만큼만 이용 할 수 있는 지분대출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은행권 2금융권 3금융권 모두 지분대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내 상황에 적합한 곳을 찾아 이용해야 하기도 합니다.

금융플러스로 접수 된 공동명의아파트지분대출 대부 후순위 건 대환에 대한 내용을 소개드립니다.


<< 질문 >>

부부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대출 관련 문의 드립니다

서울 강서구 아파트이고 시세는 7억3천만원입니다

은행담보 2억7500만원 금리 2.74% 이용중이구

최근에 대부 후순위로 지분대출 6800, 카드론 1500만원을 받았습니다

신용점수 400점대고 주부라 소득이 없는 상황입니다

대부 금리가 17%인데 더 낮은 금리로 대환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이자 부담이 너무 큰 상황입니다...

<< 답변 >>

대부 후순위담보대출은 아파트인 경우 KB 시세의 최대 95% 까지 담보대출 한도가 가능하며, 공동명의자 미동의 상황이라면 그 중 본인의 지분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대 5 지분으로 가정해도 저신용 외 다른 문제가 없다면 충분히 기존 지분대출 대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업체에 따라서는 증액을 해 카드론 까지 통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업체마다 선순위 설정을 공제하는 방법(대출원금 기준 또는 채권최고액 기준)과 후순위 지분 계산 방법의 차이가 있으니 정확한 가능 여부, 한도와 금리 확인을 위해서는 업체별 심사가 필요합니다.


대부 담보대출은 업체별 한도와 금리 차이가 크기 때문에 최근에 받았더라도 잘 비교하면 더 좋은 조건으로 대환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업체별 조건 비교를 꼼꼼하게 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공동명의 아파트 지분대출은 업체마다 지분 계산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상황에서도 대환 가능 여부가 갈리거나 한도와 금리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으니 더 신중하게 비교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저신용자 주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자 연체자 등 취약한 상황에서 이미 대부업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이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해결해보세요.

 

 

금융플러스 방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