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후순위담보대출

신규 개인사업자 아파트 담보대출 증가. 2순위 3순위 이용은 신중하게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11. 28. 11:19
반응형

 

꾸준히 증가하는 개인사업자담보대출

개인사업자 담보대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말 대출 한파가 오면서 가계대출은 줄어든 반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 한 사업자대출은 상승세가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가계자금 마련, 사업자금 마련의 가장 대표적이 수단인 담보대출도 개인사업자 요건으로 이용 시 LTV DSR 규제가 상대적으로 약한 저축은행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같이 금융사들이 신규 담보대출을 중지하는 시점엔 더욱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물론 비은행권의 후순위담보대출이라고 해서, 개인사업자라고 해서 무조건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닐뿐더러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는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규제 적거나 없는 사업자담보대출, 업체 조건 비교 중요

저축은행 대부업 등 규제가 약하거나 없는 금융권의 후순위(2순위 3순위) 아파트 담보대출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신규사업자 등 사업자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한 금융사가 달라질 수 있어 이용 목적 및 필요한 금액에 따라 유리한 곳을 찾아 이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는 KB시세의 90%한도까지,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부동산은 업체별 감정가의 85%까지 후순위 한도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이용중인 선순위 담보대출 원금과 세입자 보증금 등을 공제한 후 나머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2금융권 3금융권 업체들의 수신금리가 상승한 반면, 법정 최고 금리는 20%로 막혀있다보니 업체들의 수익률이 낮아지고 있으며, 집값의 하락으로 가능한 한도도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때문에 연말 연초 개인사업자 아파트 담보대출 후순위 이용 가능한 곳을 찾기는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고, 가능하더라도 한도가 줄어든다는 것을 알아둬야 합니다. 가급적 긴급자금이 아니라면 연초 이후 이용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사업자후순위담보대출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

소득 증빙이 어려운 신규개인사업자는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이용이 어렵습니다. 최근 대출 규제를 피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신규 개인사업자를 낸 뒤 허위로 매출을 일으켜 저리로 아파트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업체들도 자격 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신규 개인사업자는 3개월 이상인 경우 이용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으며, 사업년수가 오래된 사업자에 비해서는 한도나 금리의 조건이 낮아진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2순위 3순위 개인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가능한 곳, 업체별 한도와 금리가 궁금하다면? 신규개인사업자담보대출 가능한 곳을 찾고 있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대부 업체별 후순위담보대출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홈페이지 방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