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아파트매매잔금대출 한도 90% 가능한 곳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2. 2. 15.

아파트도 오피스텔도 빌라도…대출 쉬운 물건만 산다

정부의 부동산 대출·세금 규제에 따라 전반적인 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 대출 규제를 비껴갈 수 있는 저가 아파트와 상대적으로 대출이 수월한 오피스텔, 빌라로 매매 수요가 몰리고 있다.

빌라와 오피스텔, 6억 이하 아파트 등 주택 매매 수요가 몰리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함께 낮은 대출 장벽이 꼽힌다.

 

아파트 구매시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은 투기과열지구 40%·조정대상지역 50%로 제한된다. 또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 있는 15억원 초과 아파트는 아예 담보대출을 받지 못하고, 9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LTV가 20%에 불과하다. 내년부터 총 대출액 2억원을 넘는 대출자에 대해서는 개인별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마저도 모두 받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빌라는 이런 규제에서 자유롭다. 또 무주택자가 9억원 이하 빌라는 매수하면 별도의 전세자금 대출도 받을 수 있다. 매매가와 전세가 차이가 적어서 빌라 구매 뒤 세입자를 받고 남은 금액만 지불해 집을 사두는 이른바 '갭투자'도 가능하다.

 

오피스텔도 LTV가 통상 1금융권은 70~80%, 2금융권은 최대 90%까지 가능하다. 물론 내년부터는 오피스텔 구매시에도 DSR이 적용된다.

 

6억 이하 아파트도 대출규제에서 비껴가 있다. 주택금융공사가 취급하는 보금자리론은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신혼부부는 8500만원) 이하 무주택자가 6억 이하의 주택을 구매할 때 받을 수 있는데 LTV가 최대 70%에 이른다. 금리도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이 5%를 육박하는 반면 보금자리론은 3.4% 불과하다.

안녕하세요 후순위담보대출 전문 업체 금융플러스입니다. 최근 강력한 대출 규제와 시중 은행의 담보대출 중지로 아파트매매가 어려워지며 빌라 다세대주택 등 비아파트 매매 증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규제가 덜하거나 매매가가 낮은 부동산으로 몰리는상황입니다.

하지만 빌라 다세대주택이라고 해서 내 집 마련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소득은 제자리 걸음을 하는 동안 아파트가 아닌 빌라도 매매가가 크게 올랐기 때문입니다. 결국 아파트든 빌라든 내 집 마련 시 부족한 잔금을 해결하기 위해 '영끌' 방법을 찾는 사람들은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2022년 부터는 카드론 등 신용대출도 DSR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미 부채 비율이 높은 사람들의 아파트매매잔금대출 한도는 더욱 줄어들 예정입니다. 때문에 비은행권의 후순위 상품을 이용해 매매와 동시에 실행하는 방법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비은행권 상품은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부터 직장인 프리랜서 등 개인까지 이용 가능하며, 은행 규제에서 벗어나 있기 때문에 좋은 방안이 됩니다. 또한 저신용자 압류 연체 다중채무 등 조건이 좋지 않더라도 꼼꼼히 금융사 조건을 비교한다면 이용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3금융권 아파트매매잔금대출 한도 90%까지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매매 시 뿐만 아니라 생활자금 사업자금도 가능하며, 다주택자의 퇴거자금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20%까지 적용될 수 있는 높은 금리는 이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상환 능력을 감안해 이용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아파트를 입력해 KB시세와 그에 따른 3금융권 금융사의 가능 한도와 금리, 특징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후기와 Q&A,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금융사고 없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3금융권 매매잔금대출 한도를 비교하면 지금 방문 금융플러스를 방문해보세요.

홈페이지 방문하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