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후순위담보대출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문의드립니다. 시세 안나오는 한동짜리 아파트입니다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5. 26. 13:44

개인사업자 부채가 위험 수위에 이르렀다는 뉴스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해결할 방법이 없어지는 사업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빚으로 돌려막기하는 것도 어려워 연체 압류 등 악조건에 처하는 경우도 빠르게 늘고 있어 부채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부채를 관리하는 방법은 차주의 조건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다양합니다. 단, 갈수록 이용이 어려워지는 대출 규제 정책으로 보다 꼼꼼하게 준비해야만 효율적인 부채 관리가 가능한만큼 가급적 검증된 컨설팅 업체를 통해 금융사고의 위험 없이 실행하기를 권유드립니다.

금융플러스로 접수 된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문의 내용을 소개드립니다.

< 질문 >

선순위는 2%대 이용중이구요.

후순위 주택담보대출은 19프로대 고이율이라서 갈아타기 하려하는데 방법이 있는지요.

운수업 개인사업자이고 신용 800점대입니다.

아파트는 KB시세 안나오는 한동짜리 아파트이며 43평형입니다.

거래가는 23000만~30000만에 거래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현재 은행담보대출 16400만, 저축은행담보대출 6000만 19%대로 이용중입니다.

< 답변 >

한동짜리 아파트, 나홀로 아파트는 시세 조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금융사마다 감정을 받아야 하며 감정가는 상당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감정가 대비 이용중인 주택담보대출의 한도가 높다면 후순위 전액 갈아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사는 실제로 대출 받은 원금의 110%~120%를 등본에 설정하는 한도 차이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 외 기대출 내역 사업소득 등 조건에 따라서도 한도와 금리가 달라질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답을 얻기 위해서는 보다 자세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담이 필요합니다.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부채 통합이 가능합니다. 선순위 후순위 개인사업자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는 가장 효율적인 자금마련, 부채관리 방법으로 사업자라면 2금융권 저축은행 조건을 우선적으로 확인한 후 신용점수 또는 연체 등 조건으로 인해 이용이 어렵다면 대부업체의 후순위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해 해결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효율적으로 해 이자 절감과 여유자금을 확보하고자 한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컨설팅을 이용해 최적의 조건의 확인해보세요.

 

무료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