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통합 및 갈아타기

대부업 주택담보대출 대환하면서 추가 한도 가능할까요 실거주중인 아파트입니다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4. 5. 16.

 

대부업 담보대출 대환 가능할까요?

Q

본인명의 실거주 아파트입니다.

시세는 4억3000만원, 은행 담보대출 2억7000만원, 대부업 주택담보대출 4500만원이 있고 추가로 신용대출도 좀 있습니다.

대부업을 대환하면서 추가 대출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빨리 가능하면 좋습니다.

A

금융기관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실행하면 일반적으로 대출 원금의 110%~120%를 등본에 설정하고, 이후 추가담보대출 이용 시 가능한 한도에서 설정된 금액만큼을 공제하고 받게 됩니다.

즉, 2억7000만원의 선순위는 등기설정 시 약 2억9700만원~3억2400만원 사이로 설정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대부 주택담보대출 후순위 상품을 포함하면 전체 대출 비율은 아파트 시세의 액 80%정도로 이용중인 상황입니다.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등 세부 조건에 따라서는 기존 대부업 주택담보대출 대환까지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업체별 심사 후 정확한 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업담보대출은 본인명의 아파트 외 공동명의, 가족명의, 제3자명의 아파트도 담보제공 동의가 있다면 이용 가능하며, 동의가 없는 경우 본인의 지분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LTV DSR 규제 없이 추가 이용 가능합니다.

단, 앞서 이용중인 담보대출 원금 및 세입자 보증금을 등 선순위 설정을 공제 한 후 이용해야 하며, 최근엔 급격한 금리 인상과 집 값 하락이 겹쳐 이용 가능한 한도도 아파트 시세의 80% 수준으로 낮아지고 이용 문턱도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현재 기준 이용 가능한 대부업주택담보대출 대환, 추가담보대출 한도 등 조건이 궁금하다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