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잔금 경락잔금대출

아파트매매대출 한도 부족? 후순위 이용하면 분양아파트 입주자금, 경락잔금도 가능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5. 25.

규제 완화되었어도 여전히 어려운 내 집 마련

현 정부에서 주담대 규제 완화를 하고 있지만 내 집 마련의 꿈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규제 지역 해제를 하고 생애최초 내 집 마련 시 한도를 상향하는 등 정책이 있었지만 여전히 까다로운 DSR 규제로 아파트매매 빌라매매 시 한도가 부족한 사람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여전히 '영끌'에 대한 수요는 줄지 않는 가운데 아파트매매대출 실행 전 신용대출을 미리 받아 자금을 마련해놓는 방법도 DSR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용이 불가능 한 상황으로 현재 남은 방법은 사실상 '후순위담보대출' 뿐입니다.

 

 

 

 

금리 낮지만 제약 사항 많은 주택금융공사 상품

내 집 마련 시 이용되는 대표적인 담보대출 상품은 디딤돌/(특례)보금자리론/적격대출 등 정부 지원 주택금융공사 상품과 시중 은행 및 보험사의 아파트매매대출이 있습니다.

일반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매매 시 뿐만 아니라, 신축 아파트 입주 시, 부동산 경매를 통한 매매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디딤돌 보금자리론 등 정부 지원 상품은 LTV DSR 규제가 아닌, 각 상품별 이용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디딤돌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등은 금리가 낮은 반면, LTV와 무관하게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한도가 제한적이고, 주택의 가격에도 제한이 있어 고가의 주택을 매매하는 용도로 이용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다는 점 입니다.

때문애

LTV DSR 규제로 아파트매매가 어려운 경우

신축아파트 입주 시 입주자금이 부족한 경우

부동산 경매 후 경락잔금이 부족한 경우

디딤돌 보금자리론 등 실행 후 잔금이 부족한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잔금이 부족한 경우 많은 사람들이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비은행권(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의 후순위 아파트매매대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내 상황에 적합한 잔금 해결 방법은 금융플러스에서

후순위담보대출은 아파트 시세의 약 90%,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은 업체별 감정가의 약 80% 한도까지 이용 가능하며, 앞서 타 금융사에서 실행한 대출 원금을 공제한 후 남은 한도를 매매 당일 추가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신축 아파트인 경우 보존등기가 난 아파트 단지인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은행이나 보험사 아파트매매대출에 비해 금리가 높기 때문에 최대한 꼼꼼히 비교한 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권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 연체자 등 조건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업체 심사 결과에 따라서는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는 만큼 내 조건에 적합한 후순위 아파트매매대출 상품을 잘 활용한다면 내 집 마련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금융플러스를 이용하면 부족한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부동산 경락자금대출, 신축아파트입주자금대출 후순위 한도와 금리를 직접 비교할 수 있으며, 무료 상담으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업체별 이용 가능 여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액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