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퇴거자금대출

전세 만기 세입자 퇴거자금대출 한도 부족하다면 '후순위'로 보증금 반환 가능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3. 4. 4.

여전히 민감한 세입자 보증금 반환

전세사기 피해자 '셀프 낙찰' 받더라도 '생애최초 대출 혜택' 유지

정부 "전세사기 피해확인서 발급 빠르게...월세 선납도 폐지"

[fn이사람] "전세사기 피하려면 집 가치 잘 따져봐야"

[시선과 논평] "죽음부른 전세사기 피해...구제책 내놔야"

[핀·핑·퐁] 전세사기 피해확인서 발급 빨라진다

오늘 네이버 뉴스에 '전세퇴거자금' 키워드로 검색하면 노출되는 최신 뉴스의 제목입니다. 여전히 빌라왕 등 대규모 전세사기와 관련해 후속 조치를 촉구하는 상황이다보니 당연하게도 근래 전세 만기가 도래하는 집주인과 세입자도 보증금 반환, 전세퇴거자금 마련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기기 임박한 상황인데 집주인쪽에서 '보증금 마련이 좀 늦어질 것 같다...' '한도가 약간 부족해 방법을 찾고 있다...'는 등의 내용을 전달 받게되면 세입자쪽에선 매우 불안해할 수 밖에 없으며, 실제로 제 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게 되면 다음 집으로 전세를 가든, 내 집 마련을 해서 퇴거를 하든 적지 않은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전세 만기 세입자 퇴거자금대출 한도가 부족한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이 '후순위' 담보대출입니다.

 

 

 

 

규제 없는 후순위 상품 이용하면 해결 가능할 수도

'후순위' 상품은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2금융권 3금융권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은행이나 보험사에 적용되는 까다로운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각 금융사별 기준에 따라 실행되며, 업체마다 이용 조건 차이가 매우 크게 다르기 때문에 잘 비교하고 이용한다면 효율적으로 세입자보증금반환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서 퇴거하는 경우 KB시세의 약 90프로 한도까지 후순위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아파트에 설정 된 담보대출 원금을 공제한 나머지 한도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자금을 세입자보증금 반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부동산은 각 업체별 감정가의 약 80프로 한도까지 후순위 이용이 가능하며, 역시 선순위 원금을 공제한 후 남은 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감정가는 업체마다 큰 차이가 날 수 있으니 돌려줘야 할 전세퇴거자금이 큰 경우 감정가가 높게 나오는 곳을 찾이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 후순위 전세세입자퇴거자금대출 금리는 7프로~20프로 사이로, 차주의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상환능력 지역 직업 이용한도 등 여러가지 세부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후순위 업체별 조건 비교는 금융플러스에서

전세 만기가 다가오면 세입자의 연장 여부를 여유를 두고 확인해야 하며, 올 해 크게 달라진 주담대 규제 내용을 토대로 주거래 은행 상담을 통해 세입자 퇴거자금대출 한도가 충분히 나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한도가 부족하다면 내 조건에 적합한 후순위 상품을 찾아 부족한 전세보증금을 마련해야 하는데 업체별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운 후순위의 경우 전문적인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은행 및 보험사 주담대의 금리 비교를 '핀다' '토스' 등 핀테크 서비스를 이용해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듯이 후순위 전세보증금반환대출 한도도 금융플러스와 같은 대부중개업체를 통해 직접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금융플러스 홈페이지를 바운해 '전세퇴거자금대출' 항목에서 직접 내 아파트 빌라 등 정보와 해당 주택으로 이용중인 선순위 원금 및 세입자 보증금을 입력하면 가능한 금액과 한도, 업체별 이용 조건을 직접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용 가능한지, 정확한 가능 금액과 금리는 몇프로나 되는지는 업체별 심사 후 안내 받을 수 있으니 전세 만기 세입자 퇴거자금 마련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홈페이지 Q&A, 전화,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댓글